이런저런 이야기 23

#나의 사랑, 매기_김금희


우리는 대체로 매사를 귀찮아해서 개중에는 귀찮아서 이혼하러도 못 간다는 애가 있을 정도였다. 우리는 너무 귀찮아서 이직도 할 수 없고 귀찮아서 이사도 갈 수 없고 귀찮아서 누구 대소사 챙기기도 쉽지 않았는데 그래도 그 귀찮음이 우리의 생활을 묘하게 안정시키고 있는 것도 사실이었다. p.17


"예전에 비둘기를 썼잖아. 연서를 주고받을 때. 나는 그 상상을 할 때마다 비둘기가 참으로 적당하다 생각해. 그것은 살아 있으니까 당연히 헐떡이고 눈빛을 가지며 자꾸 머리를 주억거리지 않아? 우리가 온갖 상황의 마음 상태를, 고개를 돌리고 숙이고, 치켜들거나 흐르는 것으로 나타내는 것처럼." p.24


매기가 내게 했던 모든 말들은 서로가 서로의 관계를 승인하는 가운데서나 가능한 것이지 디폴트를 버리고 나서는 에스키모 말이나 브라질 어느 부족의 소수어나 다름없는 것이었다. 우리가 디폴트라고 생각했던 우리의 관계, 최소한 우리를 유지시켜주던 그것을 버리고 나면 관계뿐만 아니라 그것을 약속했던 말, 육체, 미래까지 단숨에 사라지고 만다는 것을 흥분 속에서 받아들였다. p.49




#후거가 여기서 왜 나와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읽다가 뜬금없이 호가가 등장해서 빵 터짐ㅋㅋㅋㅋ

교수님 어떻게 호가까지 아시는 건지ㅋㅋㅋ 랑야방을 보신 게 틀림없다 -



#Ricoh GR3


지알삼 드디어 샀다ㅎㅎ 1차 구매 때 금방 품절되는 거 보고 얼른 X70을 처분한 다음 2차 구매를 노리다가 바로 겟!

아직은 손에 안 익어서 그런지 어색하지만 금방 익숙해지겠지. 확실히 가벼워서 좋긴 하다.

빨리 핫슈랑 실버링을 사야 하는데, 그런 예쁘고 쓸모없는 것들은 내 돈 주고 살 게 아니라 선물로 받아야 하는데, 내 생일은 왜 11월이냐ㅋㅋㅋㅋ



#데블스도어_고터


동기 모임. 여러 방면에서 오는지라 중간 지점을 찾다가 생뚱맞지만 고터에서 보기로ㅋㅋ

수제맥주집인데 치킨 왜 이렇게 맛있나요ㅠㅠ 시그니처 메뉴라는 시금치 피자도 맛있규ㅠㅜ


옆테이블에선 60대 정도로 보이는 아주머니 6~7분이 계셨는데, 낮술부터 시작해 저녁때까지 이어진 모양이었다.

딱 봐도 오랜 친구인 것 같은 모습이라 어찌나 좋아 보이던지. 같이 간 동기들도 입을 모아 우리도 나중에 저렇게 나이 들면 좋겠다고.

고로 이날 수다의 결론은 나이 들어서도 낮술 마실 체력을 기르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자는 것으로ㅋㅋ



#마라선생_숙대입구


청두 여행을 앞두고 청두 관련 책을 읽다 보니 마라가 땡겨서, 오랜만에 마라선생!

작년 여름에 가고 실로 오랜만에 갔는데 그 사이에 마라맛이 좀 더 한국 현지화(?)된 것 같다.

마라 초심자인 동행인도 이 정도는 먹을 만하단다;;ㅋㅋㅋ

현지화된 마라맛은 좀 아쉽지만 남이 까 주는 가재맛을 포기할 수 없어 앞으로도 가끔 갈 것 같다.



#듣똑라_옐로우독 제현주 대표


저는 여성 창업자가 (벤처기업 시장에서) 생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성별로 일반화하긴 어렵지만 여성 창업자들 중에 실제로 사업을 잘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리고 원래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남자도 생존하기가 어려워요. 저는 두 가지 허들을 넘고 나면, 여성이 오히려 잘했으면 잘했지 못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첫 번째는 창업 자체를 하는 허들이에요. 아이가 있는 상황이면 창업하겠다는 마음을 먹는 게 힘들거든요. 똑같이 기혼이고 아이가 있는 상황에서 30대 남성이 창업을 하겠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나오는 반응과, 30대 여성이 창업을 하겠다고 했을 때 주변의 반응을 상상해 보세요. 후자에게는 말리는 목소리가 훨씬 더 많을 것이고, 전자에게는 격려하는 목소리가 훨씬 더 많을 거예요. 그건 사회적인 분위기죠. 그러다 보니 창업으로 가기까지의 허들이 여성분들에게 훨씬 더 높은 것 같아요. 거꾸로 생각해 보면 창업을 하시는 여성분들은 그 허들을 뛰어넘은 분들이란 거죠. 훨씬 더 많은 의지치와 독한 마음이 있다고 느껴져요.


두 번째는 투자죠. 투자를 받을 때 아무래도 남성분들에 비해 여성분들이 여러 가지 암묵적인 이유로 어려움에 부딪치시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사업이라는 게 투자를 받아야 시작할 수도 있고 성장해 나갈 기회가 생기는데, 그게 어렵죠.


이 두 가지를 뚫고 나면, 수치적으로 봤을 때 여성 창업자들이 더 돈을 잘 벌어요. 왜냐, 그 허들이 높기 때문에 그 허들을 뛰어넘은 여성분들은 대단하신 분들인 거예요.


#구오빠


요즘 나오는 예능에서 제대로 물 오른 미모를 보여 주고 계신 구오빠♡

내 눈에만 예뻐진 줄 알았더니 웨이보에서도 핫해서 뿌듯하다(?)


아무리 하트를 퍼주는 팬이라지만, 못 나온 사진은 거르고 갑니다ㅋㅋㅋㅋ



#계피 동요


계피가 부르는 동요를 듣고 있노라니 기분이 몽글몽글.



#석촌호수 벚꽃


조지킬 공연 보고 나와서 석촌호수 벚꽃 구경. 주말이라 벚꽃만큼 사람도 많았지만 그래도 좋았다:)



#퇴촌 벚꽃



퇴촌에 벚꽃 스팟이 많다는데 지금껏 한 번도 못 가 보다가 모처럼 엄마랑 동생이랑 일정이 맞아 다녀왔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서 꽃비도 맞고, 미세먼지도 없고 좋았던 하루. 소풍 나온 유치원 꼬마들도 귀여웠다.



#퇴촌갈비밥



맛집이래서 갔는데, 그냥 인스타 맛집인 듯ㅠㅠ 굳이 찾아가서 먹을 곳은 절대 아니다.

오히려 주차된 차도 많고 사람도 많았던 옆집 '포사이'의 쌀국수 맛이 궁금하다.



#퇴촌 목수


생각보다 아담한 공간이라 놀랐던 카페. 오랜만에 카페 느낌(?) 프리셋으로 보정해 봄ㅋㅋ



#카페 올리브


서현역 카페 올리브 샌드위치 진짜 추천추천.

점심때는 늘 사람이 많아 어수선해서 보통 포장해 오는데, 저녁때 가니까 조용해서 매장에서 먹기도 좋더라는.

토트*

덕업일치를 꿈꾸며 살아요

    이미지 맵

    주절주절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