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이야기 17

#2019


아직은 어색하지만 2019년! 2020년인 내년엔 또 2020이란 숫자가 얼마나 어색할지ㅋㅋ

마감 여유가 있는 작품을 만나 모처럼 여유로운 연말을 보낼 줄 알았건만

갑자기 급한 일이 들어와서 폐인 모드로 새해를 맞이했다.


올해 블로그 목표는 일상 사진과 읽은 책 포스팅을 밀리지 않고 그때그때 하는 것!



#카푸치노


아메리카노 성애자지만 겨울엔 가끔 카푸치노도 마신다오.

이날은 갑자기 시나몬향이 그리워서 시나몬가루 퐁퐁.



#피아노 연말 모임


- 피아노 수업 연말 모임. 이자카야에서 1차 먹고, 2차는 스튜디오에서.

자기소개할 때 다들 직업은 말 안 하면서 나이는 꼭 말해서ㅋㅋㅋㅋ 뭔가 웃겼다. 한국인에게 나이란 무엇.

- 선생님이 와인이랑 샴페인을 꽤 많이 준비했는데, 저거 거의 다 마셨다. 다들 근처 사는 분들이라 나만 좀 일찍 일어남ㅠㅠ

- 올해 연말엔 좀 그럴듯한 캐롤을 연주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보자!



#에피톤 프로젝트 콘서트


- 핵인싸들의 연말 공연, 나도 다녀왔다!ㅎㅎ 차세정 씨는 작년 썸데이 페스티벌 때 보고 1년 만에 본다.

- 동행인은 에피톤 프로젝트를 모르는 분이라 지루할까 봐 걱정했는데 재미있었다고, 선율이 좋다고 그러더군.

사실 라이브도 많이 늘어서 내심 뿌듯했건만 "@_@ 저게 좋아진 거라고요?"라고 해서 빵 터졌다ㅋㅋㅋㅋㅋㅋㅋ

아직 멀었네, 차세정 씨- 분발하세욧, 같이 가는 30대 팬으로서 응원합니다ㅎㅎ

-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음향은 좀 별로. 나는 노래 다 알아서 괜찮았지만, 가사 전달이 안 되는 부분도 좀 있긴 했다.

- 내년에도 에피톤 연말 공연 있었으면♥︎ 소처럼 일해 주세요.



#치바이스전


나를 배우려는 자 살 것이요, 나를 베끼려는 자 죽으리라. 学我者生,似我者亡。

치바이스전이 열린다기에 동기 언니와 함께 예당으로 ㄱㄱ

봉산옥에서 만두전골을 먹었는데 예상 외로 넘나 맛있어서 한 냄비를 다 먹었다.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전시 보기 좋아서 한 작품 한 작품 설명까지 꼼꼼히 읽으며 둘러봤다.

원문이랑 번역문이 같이 있어서 비교하며 보는 재미는 덤. 전시 끝나기 전에 한 번 더 보러 갈까 말까 고민이다.



#동기 모임


작년 태국 요리에 이어 올해는 인도 요리 냠냠뇸뇸-


상하이 여행에 불참한지라 동기들을 거의 두 달 만에 본 듯. 오랜만에 만나서 폭풍 수다를 떨었다.

우리 동기 중에도 드디어!! 결혼하는 멤버가 생길 것 같다. 부산에서 식을 올린다니 강제 부산여행각.



#뱅쇼


엄마가 와인열차 타러 가서 사 온 국산 와인을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가 뱅쇼에 도전해 봤다.

시나몬 스틱이랑 팔각, 정향 등을 따로 구입하려니 애매해서 키트로 구입했다.

뱅쇼 키트에 집에 있던 사과랑 오렌지 등을 좀 더 넣어서 끓이니 간편하게 완성!


나중에 또 생각나면 대용량 저렴이 와인 사다가 끓여야겠다.



#탈덕은 없다


나의 영원한 구오빠ㅋㅋㅋ '좋아요'에 인색하지 않아서 항상 퍼 드린다. 저의 사랑을 받으세요-


깔끔하게 관리하고 새초롬하게 찍은 사진도 좋지만, 저 짧은 기럭지로 아장아장 리어카 미는 거 뭐냐고ㅋㅋㅋㅋ

내 눈에만 귀여운 건 아니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남자는 귀여움으로 승부해야 한다.



#우육면


샤오바오 우육면, 나도 먹어 봤다! 란저우식이라 국물도, 고기도 대만에서 먹던 맛과는 다르다.

나는 고수랑 고추기름 추가해 먹었당. 하얼빈 맥주도 한 병 추가.


중국 음식 먹을 때 맥주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은 식사ㅋㅋ



#군용 핫팩


요즘 나의 최애템. 군용 핫팩ㅋㅋㅋㅋ 

방산 비리 기사를 너무 많이 봐서 '군용'에 대한 불신이 깊었는데, 핫팩은 예외다. 온도도 뜨겁고 지속시간도 길어서 짱!

토트*

덕업일치를 꿈꾸며 살아요

    이미지 맵

    주절주절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